인공신장센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전문센터 > 인공신장센터

인공신장센터

문의.
051-520-5830~1
위치.
스마트관 2층

신장(콩팥)은 병이 상당히 진행 될 때까지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조기에 발견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편안한 환경에서 꾸준히 치료/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동래봉생병원 인공신장센터에서는 최신 투석장비를 도입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45명이 동시에 투석이 가능한 시설을 구축하였고, 환자 건강의 질과 수명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부전증의 치료와 집중 관리를 위한 전문의료팀이 24시간 운영되는 비상연락체계를 갖추고 신장내과 전문의와 투석 전문 간호사들이 팀을 이루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ONG SENG MEMORIAL HOSPITAL - BUSAN KOREA

김성민 주임과장

진료분야
만성콩팥병, 사구체신염, 혈액투석, 복막투석, 신장병성 골다공증

장비 소개

Baxter Artis Physio

혈액투석기 : Baxter Artis Physio

“인체 공학을 통한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실제 사용자들의 생활/편의가 개선되었습니다.“

  • 개별화된 1:1 투석을 제공하고 최적의 치료 방법 제공
  • 투석 관련 합병증 감소 및 개선
  • 투석 중 저혈압 빈도를 감소시켜 치료 결과 개선
  • 실시간 투석 모니터링
  • 투석 후 회복시간 단축
  • 투석 중 중분자물질의 효과적 제거
  • 고용량 후희석 혈액투석여과법을 제공하여, 환자 사망률 감소

투석/이식센터

혈액투석

복막투석

신장이식

만성콩팥병 : 신부전의 보존 치료

CKD : Chronic Kideny Disease : Patient Information

서구식 식생활의 영향으로 당뇨병과 고혈압 환자가 증가하고 평균 수명이 연장되어 고령 인구가 많아질수록 만성 신부전 환자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성신부전이라 하면 투석이나 신장이식을 받아야 하는 말기 신부전만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고 환자들이 당황하고 실망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또한 일부 임상의들 조차도 만성 신부전은 아무런 치료방도가 없는 것으로 생각하여 그 예방법과 치료를 과소평가 하기도 합니다. 저희 동래봉생병원 신장내과에서는 만성신부전 환자에서 아직 말기신부전에 이르지 않은 초기 단계 또는 중등도 만선신부전 환자를 위해 치료의 지침서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성신부전의 보존치료라는 선도적 치료방법은 투석이나 신장이식을 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으로 생각되며 식이요법이나 약물 치료를 통해 만성신부전의 진행을 늦추고 환자 건강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동래봉생병원 CKD 프로그램

만성신부전 환자로 말기에 이르러 투석과 신장이식을 하기 전까지 신기능 보존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식이요법, 혈압관리, 당뇨관리, 수분조절, 빈혈관리 및 대사성 질환(고지혈증, 고요산증)의 관리가 포함되며 말기신부전에 이르렀을 때에도 투석이나 이식을 준비된 상태에서 맞이하도록 교육, 치료하는 프로그램으로, 의사, 약사, 간호사, 영양사, 사회사업가 모두가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종합적인 접근 치료법 입니다.

※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CKD프로그램(강좌)은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향후 강좌 프로그램이 재개되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CKD 강좌 정보는 하단 교육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참고하시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신장내과로 문의 바랍니다. (문의전화 : 051)520-5620, 5625)

신부전 치료 정보표 : 구분, 상/하반기, 내용 정보 제공
구분 상/하반기 내용
1차 CKD의 원인질환 및 대책
약물 요법
복막 투석이란?
2차 CKD의 고혈압 관리
식이 요법
혈액 투석이란?
3차 CKD의 빈혈, 골질환 관리
약물 요법
신장 이식이란?
4차 만성신부전의 외과적 접근
식이 요법
스트레스 관리와 복지정보
5차 신장이식의 올바른 이해
약물 요법
사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