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봉생병원_신뢰받는 부산종합병원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이용안내 > 입원/퇴원/입원생활 안내 > 입원/퇴원 안내

입원/퇴원/입원생활 안내

입원절차

입원 결정

입원 수속

병동 방문

병실 입실

입원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외래 진료과, 응급실에서 본원의 입원을 결정합니다.
  2. 2. 입원 수속 창구를 방문하여 입원 전 검사를 진행 후, 입원결정서를 작성하여 원무과 입원계에 제출하면 병실 배정을 받습니다.
  3. 3. 간호사실을 방문하여 병동생활에 대한 안내를 받습니다.
  4. 4. 병실에 입실하여 본원이 진행하는 치료, 수술, 시술 받고 퇴원 2~3일전 병동 간호사실에 제증명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퇴원절차

퇴원 결정

퇴원 수속

퇴원약

퇴원

퇴원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담당 의사 선생님이 퇴원을 결정합니다.
  2. 2. 퇴실은 12시(정오) 이전에 이루어지며, 퇴원 수속 시점은 퇴원계에서 해당 병실로 전화로 안내 드립니다.
  3. 3. 퇴원 수속은 오전 10시~11시경 이루어집니다. (퇴원 수속장소 : 1층 제증명 / 퇴원계)
  4. 4. 평일(월~금) 퇴원 수속 시 퇴원계 창구를 방문하여 입원진료비 수납 후 퇴원증을 약제부에 제출하여 퇴원약을 받으신 후 귀가하시면 됩니다.
  5. 5. 주말 퇴원 수속 시 퇴원계 창구를 방문하여 입원진료비 수납 후 퇴원증을 병동간호사실에 제출하여 퇴원약을 받으신 후 귀가하시면 됩니다.
  6. 6. 담당 간호사가 외래 예약 및 퇴원 후 관리, 퇴원 약 복약 방법 등을 설명해드립니다.
  7. 7. 퇴원 절차 마무리 후 귀가하시면 됩니다.

※ 제증명 서류가 필요하신 분은 퇴원 수속 전 미리 병동간호사실에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입/퇴원 시 알아두기

  • 입원 전 복용하던 약이 있는 경우에는 약과 약물정보지(약 처방전 또는 약 이름이 써있는 약봉투)를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 입원에 필요한 물품인 치약, 칫솔, 비누, 수건, 물통, 컵, 실내화, 휴지, 물티슈 등 개인생활 용품을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화재발생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일체의 가전제품 (TV, 취사용품, 전열기구, 전기주전자 등)의 사용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