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봉생병원_신뢰받는 부산종합병원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병원소개 > 병원소식 > 뉴스

병원소식

동래구청, 동래봉생병원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지원 감사패 수여

2021.10.26

2458

 
			

동래구청, 동래봉생병원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지원 감사패 수여



 

 

동래구청 동래봉생병원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지원 감사패 수여(가장 좌측 동래봉생병원 정연석 총괄이사)

 

 

 

동래구는 22일 지역사회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기간 동안 의료진 지원으로 안전한 백신 접종과 구민들의 빠른 일상생활 회복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동래봉생병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감사패를 수여한 김우룡 동래구청장은 이번 감사패는 구민들의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에 기여한 의료기관에 대한 작은 마음이라며 의료기관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힘써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했다.

 

동래봉생병원은 2020년 국내 감염자 발생 후 신속하게 병원 외부에 선별진료소 및 호흡기안심진료소를 구축하여 코로나19 증상이 있는 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을 분리, 선제적으로 감염 및 확산 방지 프로세스를 가동하는 등 현재까지 높은 기준의 방역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접종업무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백신접종을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보다 신속한 코로나19 진단을 위하여 10월부터 병원 내에 PCR 진단검사를 수행하기 위한 장비 및 인력을 배치, 검체 채취부터 분석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사직실내체육관에 개소한 동래구 예방접종센터는 오는 1029일을 끝으로 운영이 종료되고 11월 이후 예약자는 동래구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서 백신접종이 가능하다.